2025/02(31)
-
[Kotlin Project] 초성마켓 - 퀴즈 만들기 개발
※ 최근 일정이 너무 많아서 바빠졌습니다ㅠㅠ 여유가 생기면 바로 다음 개발 진행하겠습니다! https://github.com/KwonGeneral/chosungmarket.git GitHub - KwonGeneral/chosungmarket: 초성마켓초성마켓. Contribute to KwonGeneral/chosungmarke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github.com https://kwonputer.tistory.com/569 [초성마켓] 프로젝트 중간 리뷰https://github.com/KwonGeneral/chosungmarket.git GitHub - KwonGeneral/chosungmarket: 초성마켓초성마켓. Contribute..
2025.02.27 -
[Kotlin Project] 초성마켓 - 프로젝트 중간 리뷰
https://github.com/KwonGeneral/chosungmarket.git GitHub - KwonGeneral/chosungmarket: 초성마켓초성마켓. Contribute to KwonGeneral/chosungmarke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github.com 안녕하세요~!이번 포스트에서는 프로젝트에 대해서 짧게 리뷰를 해보려고합니다.오늘이, 프로젝트를 2월에 시작해서 대략 3주정도 지난 시점이네요.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전에는, Flutter와 Python을 더 많이 다뤘었는데요.그래서 Kotlin의 감을 잃지 않기 위해서 이번 프로젝트는 Kotlin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또한, 제가 기존에 개발하던 방식이 아닌 최신 ..
2025.02.26 -
[Kotlin Project] 초성마켓 - 홈 & 퀴즈 기능 및 페이지 개발
https://github.com/KwonGeneral/chosungmarket.git GitHub - KwonGeneral/chosungmarket: 초성마켓초성마켓. Contribute to KwonGeneral/chosungmarke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github.com 안녕하세요~!오늘은 홈 페이지와 퀴즈 페이지를 개발하려고 합니다. 먼저 홈 페이지의 디자인 같은 경우 Header를 제거하고, 필터도 텍스트버튼으로 변경하고 리스트도 지금처럼 카드뷰가아닌 구분선을 활용해서 목록처럼 만들생각입니다. 먼저 Impl로 필터 관련해서 기존의 getQuizGroupList의 파라미터를 수정하겠습니다. 그 다음으로 퀴즈 그룹 목록을 가져오는 Us..
2025.02.25 -
[Kotlin Project] 초성마켓 - 명예의 전당 (유저, 퀴즈 랭킹) 기능 & 디자인 수정
https://github.com/KwonGeneral/chosungmarket.git GitHub - KwonGeneral/chosungmarket: 초성마켓초성마켓. Contribute to KwonGeneral/chosungmarke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github.com 안녕하세요.오늘은 명예의 전당 페이지의 기능과 디자인을 수정하려고 합니다. 디자인은 아래의 포스트에서 작성한대로 따라가겠습니다.https://kwonputer.tistory.com/564 [초성마켓] 디자인 탐색블로그는 비영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차후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시, 해당 글은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github.com/KwonGeneral/c..
2025.02.24 -
[Kotlin Project] 초성마켓 - 홈 페이지 디자인 변경
https://github.com/KwonGeneral/chosungmarket.git GitHub - KwonGeneral/chosungmarket: 초성마켓초성마켓. Contribute to KwonGeneral/chosungmarke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github.com 수정사항으로 태그와 문제 풀이 횟수에 대한 usecase 등등 추가되었습니다. 퀴즈 정렬와 태그를 위한 types를 추가했습니다. 퀴즈를 푼 횟수를 가져오기 위해, 코드를 수정 & 추가 했습니다. 저번에 올렸던, 디자인 탐색 포스트를 참고해서 얼추 비슷하게 만들었습니다.
2025.02.20 -
[Kotlin Project] 초성마켓 - Firebase DB 구조 변경
https://github.com/KwonGeneral/chosungmarket.git GitHub - KwonGeneral/chosungmarket: 초성마켓초성마켓. Contribute to KwonGeneral/chosungmarke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github.com 현재 프로젝트의 Firebase DB 구조를 변경하려고 합니다. quizGroupList와 quizResultList를 메인 컬렉션으로 빼고, 유저가 가지고 있는건 ids로 설정하겠습니다.ids는 user 필드에 넣을 생각입니다.이를 위해서는 프로젝트의 Firebase 관련 코드들을 모두 건드려야해서 벌써 귀찮네요.하지만, 필요한 작업이니 집중해서 빠르게 끝내겠습니다..
2025.02.20 -
[Kotlin Project] 초성마켓 - 디자인 탐색
블로그는 비영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차후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시, 해당 글은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github.com/KwonGeneral/chosungmarket.git 안녕하세요!초성마켓도 어느정도 기능이 완성이 되었는데요~!이제는 디자인에 신경쓸 때가 왔습니다!그래서 오늘은 참고할만한 디자인을 알아보려고하는데요.핀터레스트를 통해서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저작권 문제가 있을수도 있으니, 사진은 일부분만 올리겠습니다. 초성퀴즈를 풀 때는 위 처럼 단순하게 가는게 좋아 보이네요.중앙에 초성을 표시하고, 아래에 힌트를 표시.최하단에 정답 입력창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개인별로 포인트 랭킹도 만들면 좋겠네요.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명예의 전당도 위 처럼 만들면 깔끔할 것 같네요. 홈 페이..
2025.02.20 -
[Kotlin Project] 초성마켓 - 명예의 전당 개발
https://github.com/KwonGeneral/chosungmarket.git GitHub - KwonGeneral/chosungmarket: 초성마켓초성마켓. Contribute to KwonGeneral/chosungmarke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github.com 안녕하세요~!오늘은 초성마켓 프로젝트의 명예의 전당 기능과 페이지를 개발하려고합니다! 우선, 바텀네비에 명예의 전당을 추가시키고, isShow 하는 부분에도 추가시켜줍시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명예의 전당 기능 관련해서 코드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이번 프로젝트는 백엔드 없이 firebase만 사용하기 때문에, 배치를 돌리기가 애매한 점이 있습니다.그렇다고 항상 전체 ..
2025.02.19 -
[Coding Test] (10) 프로그래머스 스킬체크 Lv.1
블로그는 비영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차후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시, 해당 글은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풀이 시간: 1분- 너무 쉬운 문제가 나왔네요. 풀이 시간: 21분- 이번 난이도는 쉬운 편이었네요. 이렇게 쉬운 난이도가 나온 건 처음이네요. 2번 문제 때문에, 항상 시간을 1분 남겨두고 제출했었는데, 이번 문제는 아무래도 난이도 조절에 실패한 느낌이네요!
2025.02.18 -
[Coding Test] (9) 프로그래머스 스킬체크 Lv.1
블로그는 비영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차후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시, 해당 글은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풀이 시간: 16분- 생각보다 여기서 시간을 많이 잡아먹었네요ㅠㅠ 풀이 시간: 26분- 계속 시간이 촉박하게 끝나네요. 이번에는 오프닝 체크를 2번 해줘야하는데, 1번만 해줘서 계속 결과값이 하나씩 빗나가더라고요. 타이밍 문제로 생각해서 접근하다가 마지막에 실수를 깨닫고 바로 수정하고 채점했습니다~!
2025.02.18 -
[Coding Test] (8) 프로그래머스 스킬체크 Lv.1
블로그는 비영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차후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시, 해당 글은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풀이 시간: 6분- 같은 인덱스에 같은 문자인 경우에 대한 처리를 생각하다가 시간을 좀 잡아먹었네요. 풀이 시간: 33분- 예전에 풀었던 문제가 나와서 여유를 가지고 다른 방법으로 풀어봤는데, '시간 초과'가 뜨더라구요.. 그래서 부랴부랴 코드를 수정하느라 이번에도 아슬아슬하게 풀었네요ㅠ 이제 2번 정도 Lv.1을 풀어보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2025.02.18 -
[Coding Test] (7) 프로그래머스 스킬체크 Lv.1
블로그는 비영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차후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시, 해당 글은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풀이 시간: 4분 풀이 시간: 11분 음.. 이번 문제는 난이도가 너무 쉽네요.확실히 코딩 테스트는 난이도 조절이 어려워 보이네요.너무 어렵거나 너무 쉽거나.. 둘 중 하나네요.
2025.02.18 -
[Coding Test] (6) 프로그래머스 스킬체크 Lv.1
블로그는 비영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차후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시, 해당 글은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제 1번부터 막혀서 시간 다 잡아먹었네요..문제 2번도 1번처럼 난이도가 있어보여서, 그냥 포기했습니다. 남은 시간이 너무 적네요ㅠㅠ 40분이 생각보다 짧다고 느껴지네요.. 처음에 문제를 딱 보고 바로 코드를 깔끔하게 작성하면 시간이 남겠지만..제한사항을 빼먹거나 생각과는 다른 결과값이 나오거나해서 코드를 계속 수정하다보니, 시간이 금방금방 가네요. 아직까지 갈 길이 멀어보입니다~그래도 재밌어서 시간이 금방 가네요! 몇 번 더 풀어보고, Lv.2로 넘어가야겠습니다~!
2025.02.17 -
[Coding Test] (5) 프로그래머스 스킬체크 Lv.1
블로그는 비영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차후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시, 해당 글은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풀이 시간: 6분 (1) 포스트에서 풀었던 문제와 비슷한 유형이네요. 소문자 & 대문자의 아스키코드를 알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 같습니다. 풀이 시간: 4분 난이도 설정이 이상한데요..? 문제 2번은 계속 어려운 것만 나왔었는데, 이번엔 너무 쉬운 문제가 나왔네요. 이번 문제들은 넘어가고 한번 더 풀겠습니다. 풀이 시간: 2분 코드 테스트가 이정도 난이도면 공부도 필요없을 것 같은데 말이죠..ㅠ 풀이 시간: 16분 이번 문제2는 상당히 쉬운 편이었네요...오히려 이번 처럼 쉬운 문제들만 나오니까 아쉽네요ㅠ
2025.02.17 -
[Coding Test] (4) 프로그래머스 스킬체크 Lv.1
블로그는 비영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차후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시, 해당 글은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최대한 문제 1번을 빨리 풀어야하는데, 8분이나 소비해버렸습니다ㅠ/** * 제도 정착을 위해 오늘부터 일주일 동안 각자 설정한 출근 희망 시각에 늦지 않고 출근한 직원들에게 상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 * 직원 n명이 설정한 출근 희망 시각을 담은 1차원 정수 배열 schedules, 직원들이 일주일 동안 출근한 시각을 담은 2차원 정수 배열 timelogs, * 이벤트를 시작한 요일을 의미하는 정수 startday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 이때 상품을 받을 직원의 수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 *..
2025.02.17 -
[Coding Test] (3) 프로그래머스 스킬체크 Lv.1
블로그는 비영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차후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시, 해당 글은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월요일이네요ㅠ오늘은 저번에 이어서 코딩테스트를 해보려고합니다~! 첫 번째 문제입니다. 약수를 구하는 문제네요. 약수는 나머지가 0이 되는 숫자입니다.문제1은 쉬운 난이도만 나오나보네요. 이 문제에만 35분을 썼네요.. 하물며 채점도중에 시험이 끝나버렸어요..채점하는데 "런타임에러"가 계속 뜨더라구요, 이유를 생각해보니까 'result'의 size를 keymap.size로 설정해놨었는데, targets.size로 설정했어야 했네요ㅠ저번부터 계속 문제2가 시간이 부족하네요.. 계속 연습하다보면 나아지겠죠?
2025.02.17 -
[Coding Test] (2) 이전 문제 다시 풀어보기
블로그는 비영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차후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시, 해당 글은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class ExampleUnitTest { fun solution(N: Int, stages: IntArray): IntArray { // 결과를 담을 리스트 생성 val result = ArrayList() // 각 스테이지별 실패율을 저장할 맵 생성 val failMap = mutableMapOf() // 각 스테이지별로 실패율 계산 // 1부터 N(마지막 스테이지)까지 반복 for (i in 1..N) { // 스테이지에 도달한 사람 수 var tryCount = 0 ..
2025.02.13 -
[Kotlin] 문법 - 반복문 & 배열 & 해시 & 정렬
오늘은 Kotlin 문법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저번에 코딩테스트를 한 번 해봤는데, Kotlin 문법을 까먹었더니 확장함수를 쓸 수가 없어서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포스트를 작성하게 됐습니다.먼저, 반복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복문 1. 기본 for와 범위 연산자(..)// N값이 5인 경우: 1, 2, 3, 4, 5for (stage in 1..N) { } - 끝 값을 포함합니다. (N값이 5인 경우: 1, 2, 3, 4, 5) 2. until// N값이 5인 경우: 1, 2, 3, 4for (stage in 1 until N) { } - 끝 값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N값이 5인 경우: 1, 2, 3, 4)- 배열의 사이즈만큼 반복할 때 유용해 보입니다. 3. forEach(1..
2025.02.13 -
[Coding Test] (1) 프로그래머스 스킬체크 Lv.1
블로그는 비영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차후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시, 해당 글은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부터 코딩테스트 연습을 해보려고 합니다.처음이라서 많이 헤메겠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나아질거라고 믿습니다! https://school.programmers.co.kr/skill_checks 프로그래머스SW개발자를 위한 평가, 교육, 채용까지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개발자 성장을 위한 베이스캠프programmers.co.kr 먼저 레벨 1부터 시작해봅시다! 제가 상상하던 코딩테스트랑은 뭔가 좀 다르네요! 입출력 예시가 있는점부터 난이도가 많이 내려가네요!제한사항은 's는 길이가 1 이상, 100이하인 스트링입니다.' 이부분을 조건문으로 체크하라는 뜻인지, 아니면 항상 저 값이 넘어올테니..
2025.02.12 -
[Kotlin] Flutter로 비교하는 Kotlin & Compose 지식
https://github.com/KwonGeneral/chosungmarket.git GitHub - KwonGeneral/chosungmarket: 초성마켓초성마켓. Contribute to KwonGeneral/chosungmarke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github.com 이번 포스트에서는 몇 개월만에 Kotlin으로 다시 개발하고, 또 Compose를 다루면서 습득한 새로운 지식과 다시 기억해낸 중요한 지식 몇 가지를 간단하게 이야기해볼까 합니다.다만, 제가 최근까지 Flutter로 개발을 했기 때문에 Flutter로 비교하면서 설명해볼까 합니다. 먼저 제가 다룰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ComposableModifier@OptInM..
2025.02.11 -
[Kotlin Project] 초성마켓 - 프로젝트 전체적인 구조
https://github.com/KwonGeneral/chosungmarket.git GitHub - KwonGeneral/chosungmarket: 초성마켓초성마켓. Contribute to KwonGeneral/chosungmarke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github.com 이번 포스트에서 다룰 내용은 '초성마켓'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구조에 대해서 다룰까 합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android stuido, kotlin, 라이브러리 등 모두 최신 버전을 사용했습니다. 클린 아키텍처를 차용했으며, data & domain & presenter 총 3개의 레이어가 핵심입니다. common은 공용 유틸이나 type을 다루고 있으며, di는 ..
2025.02.11 -
[Kotlin Project] 초성마켓 - 홈, 퀴즈 페이지 개발
https://github.com/KwonGeneral/chosungmarket.git GitHub - KwonGeneral/chosungmarket: 초성마켓초성마켓. Contribute to KwonGeneral/chosungmarke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github.com 후.. 생각보다 시간이 더 걸렸네요.현재 제 상태가 너무 피로해서.. 이번 포스트는 동영상으로 대체하고 주석 작업을 해서 GitHub에 공유드리겠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5.02.10 -
[Kotlin Project] 초성마켓 - 로그인 페이지 개발
https://github.com/KwonGeneral/chosungmarket.git GitHub - KwonGeneral/chosungmarket: 초성마켓초성마켓. Contribute to KwonGeneral/chosungmarke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github.com 오늘은 로그인 페이지 개발에 대한 포스트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제가 사용할 이미지는 아래 2개입니다. 위 이미지를 활용하기 전에,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미지를 디바이스 해상도별로 나누겠습니다.https://www.appicon.co/#image-sets App Icon Generator www.appicon.co 그 다음, 카카오 디벨로퍼로 넘어오셔서 설..
2025.02.07 -
[Kotlin Project] 초성마켓 - 클린 아키텍처 적용: DI
https://github.com/KwonGeneral/chosungmarket.git GitHub - KwonGeneral/chosungmarket: 초성마켓초성마켓. Contribute to KwonGeneral/chosungmarke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github.com 안녕하세요~!이번 포스트는 DI 관련된 내용입니다. 제가 Kotlin으로 클린 아키텍처를 적용하기 위해서 라이브러리를 살펴봤는데요, 검색 과정에서 제가 모르던 단어도 알게됬습니다. 저는 의존성 역전, 의존성 주입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했는데, 이걸 줄여서 DI(Dependency Injection)이라고 부르더라고요. 여러 라이브러리가 존재하는데 저는 Koin을 채택..
2025.02.07 -
[Kotlin Project] 초성마켓 - 클린 아키텍처 적용: Data 레이어 개발
https://github.com/KwonGeneral/chosungmarket.git GitHub - KwonGeneral/chosungmarket: 초성마켓초성마켓. Contribute to KwonGeneral/chosungmarke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github.com 이번 포스트에서는 Data 레이어 개발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 코드는 차후에 계속해서 추가, 수정, 삭제될 예정입니다. 먼저 db 관련된 부분입니다.저는 FirebaseStore를 사용하기로 했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간단하게 CRUD만 구현했습니다. 다음으로, Firebase와 클라이언트 Model을 연결하기 위해서 Mapper를 만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r..
2025.02.07 -
[Kotlin Project] 초성마켓 - 카카오 로그인 환경 구성
https://github.com/KwonGeneral/chosungmarket.git GitHub - KwonGeneral/chosungmarket: 초성마켓초성마켓. Contribute to KwonGeneral/chosungmarke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github.com 이번 포스트에서는 카카오 로그인 환경 구성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 먼저 libs.versions.toml와 gradle에 kakao sdk를 추가시켜줍시다!Sync now도 해주세요~ 그 다음, 카카오 디벨로퍼에 접속해서 로그인 해줍니다~ 내 애플리케이션으로 들어오셔서, 애플리케이션 추가를 해줍시다! 그 다음으로, 만들어진 애플리케이션을 눌러서 들어오신 다음에 플랫폼..
2025.02.07 -
[Kotlin Project] 초성마켓 - 파이어베이스 환경 구성 및 DB 구현
https://github.com/KwonGeneral/chosungmarket.git GitHub - KwonGeneral/chosungmarket: 초성마켓초성마켓. Contribute to KwonGeneral/chosungmarke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github.com 이번 포스트에서는 파이어베이스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저번 포스트에 이어서 '초성마켓' 프로젝트에서는 API를 사용하지 않고, 파이어베이스만으로 구현해보려고 합니다. 자! 먼저 파이어베이스에 들어가서 프로젝트를 만들어줍시다. 오! 이제는 Gemini를 적극 지원하나보네요~! 전 구글이 무서운게, 이렇게 무료로 뿌리다가 어느순간 유료로 전환시켜버리던가 쥐도새도모르게 사..
2025.02.07 -
[Kotlin Project] 초성마켓 - 클린 아키텍처 적용: 인터페이스 & UseCase & 데이터 설계
https://github.com/KwonGeneral/chosungmarket.git 이번 포스트에서는 인터페이스 설계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아래는 첫 포스트에서 언급했던, 생각하고 있는 기능들입니다. 자... 곰곰히.. 생각을 해봅시다. 어떤 인터페이스가 필요할지를요..대략 7개 정도의 인터페이스를 만드려고합니다. (차후에 추가, 수정, 삭제가 이뤄질 수도 있습니다.)아래는 제가 생각해본 인터페이스 목록입니다.UserRepository: 사용자 계정 관리를 위한 인터페이스카카오 로그인 처리사용자 프로필 정보 관리현재 사용자 정보 조회QuizRepository: 초성 퀴즈 관리를 위한 인터페이스퀴즈 그룹 생성 및 조회사용자별 퀴즈 목록 관리퀴즈 추천 기능 처리HallOfFameRepository: ..
2025.02.07 -
[Kotlin Project] 초성마켓 - 클린 아키텍처 적용: 설명
오늘은 클린 아키텍처에 대해서 제가 느낀점을 포스팅해볼 생각입니다~ 먼저 클린 아키텍처는 사실 2가지 개념이 중요하고, 개발 방법은 사람마다 다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2가지 개념은, 쉽게 말하면 '의존성 줄이기', '독립성 확보' 입니다. 사실 이 2가지를 챙긴다면 정말 작은 프로젝트도 손이 아주아주 많이 갑니다. 번거롭고 귀찮은 노가다 작업도 있구요.다만,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건 '유지보수'가 진짜 정말 말도안되게 좋습니다.어떤 프로젝트던 단발성 프로젝트라고 생각하고 진행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장기적으로 생각하고 개발을 해야하는데, 클린 아키텍처를 적용하는건 장기적으로 볼때 아주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저는 SI 업체를 다녔기 때문에, 많은 프로젝트를 접했었는데요, 매 프로젝트마..
2025.02.06 -
[Kotlin Project] 초성마켓 - 프로젝트 생성 및 환경구성: Compose 도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초성마켓의 '프로젝트 생성'과 '환경구성'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부터 다운받아줍니다~이번에 새로운 버전이 출시됬더라구요? 이럴때 아니면 써볼수가 없습니다~나중에는 새로운 버전이 나와도 이전 버전만 써야하거든요ㅎㅎ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utm_source=android-studio&hl=ko 그런 다음,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해줍시다! 오! 이제는 Compose를 밀어주나보네요. 예전부터 사용해보고 싶었던 기술인데, 이참에 한번 도전해볼까요?지긋지긋한 XML과도 이제 안녕이네요~ 바로 도전해봅시다! 이번 프로젝트는 빡세게 '클린 아키텍처'를 도입해서 할 예정입니다. Flutter로만 하던 '클린 ..
2025.02.05